2023 여름방학 수학 체험 캠프
페이지 정보
본문
경상북도교육청 경산 수학체험센터에서는 여름방학 특집 프로그램 수학 체험 캠프를 7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경북 내 초등학교 4, 5학년과 중학교 1, 2학년 48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였다. 온라인 예약 신청 시 몇 개의 학년 경우 단 몇분 만에 신청이 마감되는 등 학생들의 뜨거운 관심을 보여주었다.
이번 캠프에서는, 경산,수학체험센터의 특색인 보드게임 체험 중 이세돌의 위즈스톤과 그래비트랙스 교육을 했다. 특히, 바둑기사 이세돌 구단이 직접 만들고 런칭한 전략 보드게임 시리즈 중 ‘킹스크라운’과 ‘그레이트 킹덤’을 수학선생이 수학적 원리를 설명하며 체험을 진행하였고, 그래비트랙스의 경우 프로 버전의 활용을 지도하며 기존보다 업그레이드된 수학적 내용과 수준 높은 사고 과정을 체험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캠프 마지막 날에는 이세돌의 위즈스톤 리그전을 개최하여, 학생들이 학습한 내용을 직접 느껴보고 수학을 게임으로 참여하여 학생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었다. 또한, 그래비트렉스 프로버전을 이용하여 대형 트랙을 협업하면서 함께할 때의 가치와 수준 높은 성취감을 경험하게 하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경산지역 한 중학교 학생은 “주말에 경산 수학체험센터에 자주 와서 그래비트랙스를 체험하였지만, 이번처럼 친구들과 협업하여 대형 트랙을 만들어 보니 그 짜릿함과 웅장함에 감동을 받았다.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해보고 싶다.”며 프로그램에 대한 높은 만족도와 흥미를 드러냈다.
경산 수학체험센터장은, “학생들이 바둑을 런칭한 보드게임과 그래비트랙스 체험을 위해 서로 경쟁하고 협업하는 모습에서 수학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탐구력을 높여 창의력 및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신장의 기회를 제공하여 교육적 효과가 극대화 되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 남은 여름 방학기간도 전시체험실 방문 효과를 높이기 위한 여름 특집‘여기는 수학체험 핫플!’과 보드게임 교사연수 ‘티쳐스 페스타’, 국가대표 종이비행기, 수학 종이접기, 종이접기 마스터 김영만 선생님을 초청하여 실시하는 ‘두 번째 가족캠프’를 준비 중에 있으니 가족과 함께하는 시원한 여름방학을 저희 경산 수학체험센터와 함께 보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성수 기자
- 이전글경산시 중학생 8월 1일부터 4일까지 자매도시 일본 조요시 방문 23.08.03
- 다음글남부메이커교육센터, 「메이커 기본반-3D융합」운영 23.07.29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