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동고, 경산 초․중학생 대상 SW-AI캠프 및 체험의 날 운영
페이지 정보
본문
사동고등학교(교장 최경석)와 대구가톨릭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단장 김미혜)은, 지난 8월 5일 사동고등학교에서 SW-AI 가치확산을 위해 경산 관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오전에는 교육 캠프, 오후에는 체험 활동을 진행했다.
교육 캠프에서는, 인공지능을 활용한 마이크로비트 제어, 코스페이시스 활용 AR, VR 프로그래밍, 피지컬 컴퓨팅을 통해 SW-AI 기본 역량 및 활용 능력을 강화하는 교육을 했다. 체험 활동에서는 VR, 드론, 사동고 네 컷, 드로잉, 자율주행, 카미봇, 인지력 테스트, 마퀸 등 눈, 귀, 손이 즐거운 SW-AI 관련 체험과 정보 관련 공연까지 다채로운 활동이 진행되었다.
사동고등학교는, 2021년 교육부 지정 AI 융합교육 중심고등학교로 선정되어 AI 과목 교육과정 편성을 통한 SW-AI 인재 양성에 필요한 기본 역량을 강화와 경산 관내 SW-AI 가치확산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이 행사에 참여한 옥곡초 학생은, “마이크로비트를 잘 알고 활용할 수 있게 되었고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많으면 좋겠다.”라고 했으며 무학중 학생은, “프로그래밍 결과를 VR과 AR로 직접 보니 집중이 잘 되었고, 체험 활동을 통해 SW-AI에 관심이 더 많아졌다.”라고 말했다.
사동고등학교 최경석 교장은, “SW-AI 역량은 인재 양성에 있어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필수 요소이며, 이번 교육 캠프와 체험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SW-AI에 관한 관심 증대와 활용 능력 신장에 많은 도움이 되었고, 앞으로도 경산 관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SW-AI 가치확산을 위해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상열 기자
- 이전글다문화가정 미취학 및 초등 저학년 자녀의 기초학습지원 서비스 23.08.13
- 다음글경산발명교육센터 특허출원(전자출원)과정 실시 23.08.0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