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가정 미취학 및 초등 저학년 자녀의 기초학습지원 서비스
페이지 정보
본문
경산시 가족센터(센터장 정유희)는, 다문화 가정의 미취학 아동과 초등저학년 아동을 대상으로 기초학습지원을 위한 취학 준비 학습지원사업을 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취학 준비 학습지원사업은, 초등학교 입학 전·후 다문화가족 자녀에게 읽기, 쓰기, 셈하기 등 기본 학습을 지원하고 부모에게 초등학교 생활과 교육과정을 안내해 안정적인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는 8월부터 12월까지 가족센터 교육장, 하양 공동육아나눔터, 가족센터 진량교육장에서 진행되며, 경산시에 거주하는 7세 취학 전 다문화가정 자녀면 신청할 수 있다. 특히, 초등 2학년을 대상으로 토요 특강반을 열어 문해 영역과 수리 영역 기초학습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경산시 가족센터는 취학 준비 학습지원사업 외에도, 다문화가정 자녀를 위한 언어발달지원, 다문화가족 자녀 성장 지원, 정서 안정 및 진로 취업 지원, 방문 교육 서비스 등 다문화가정 자녀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경산시 가족센터(☎819-5514)로 문의하면 된다.
이수자 기자
- 이전글경산시 리틀야구단, 2023 U-12 전국유소년야구대회 '우승' 23.08.13
- 다음글사동고, 경산 초․중학생 대상 SW-AI캠프 및 체험의 날 운영 23.08.0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