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수학체험센터, 보드게임 직무연수 『티쳐스 페스타』
페이지 정보
본문
경상북도교육청 경산수학체험센터는, 2023 보드게임 직무연수 『티쳐스 페스타』를 8월 11일 경북 초중고 선생님 120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다양한 학교급과 여러 과목 선생님이 참여하여 교과 연계 보드게임을 배워보고 체험해보며 큰 호응을 이끌어 내었다.
이번 연수는, 총 16개의 교과연계 보드게임을 전국에 유명한 선생님을 초청해 부스 형식으로 연수를 진행했다. 특히, ‘고대 도시 건설하기’라는 주제로 보드게임의 경우 고대도시의 역사와 수학의 테셀레이션, 건축 공학까지 여러 내용을 재미있게 풀어내면서 교과 융합적인 학습이 가능하도록 지도했다. 또한, 실제 학교에서 보드게임을 진행하시는 선생님을 강사로 초빙하여 교실에서 실제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하면서 수업에 바로 적용할 수 있게 지도하여 만족도가 상당히 높았다.
또한, 이번 연수는 『축제같은 연수! 연수같은 축제!』라는 슬로건으로 기존의 강의실에서 실시하는 연수가 아닌 부스형식으로 연수 장소를 구성하여 축제를 즐기는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연수를 진행하였다. 참석한 경산의 장산초등학교 한 선생은 “연수를 왔는데 축제를 즐기다 가는 것 같아요. 보드게임에 교과 관련 내용이 있어 더 유익했어요. 학교에 가면 비슷한 방법으로 수업시간에 적용해보고 싶어요.”라며 연수에 대한 높은 만족감을 표현했다.
경산 수학체험센터는, “여러 선생님이 축제처럼 즐겁게 연수를 즐기는 것 같아 정말 보기가 좋았으며, 학교 현장에 바로 적용 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한 것 같아 기대가 된다. 앞으로도 경산수학체험센터에서는 다양한 연수 프로그램으로 선생님들의 행복한 수업을 응원하겠다. 또한, 남은 여름 방학기간도 국내 유일 국가대표 종이비행기, 수학 종이접기, 종이접기 마스터 김영만 선생님을 초청하여 실시하는 ‘두 번째 가족캠프’를 준비중에 있으니 가족과 함께하는 시원한 여름방학을 저희 경산수학체험센터와 함께 보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성수 기자
- 이전글경산시-경상북도교육청 ‘경산시 학교복합시설 설치 협약식’ 개최 23.08.13
- 다음글남부 메이커교육센터, 「교원 메이커 연수」운영 23.08.13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