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현초 내 꿈을 찾아 떠나는 여행
페이지 정보
본문
삼성현초등학교(교장 이원규)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목적으로 7월 24일부터 8월 4일까지 4-6학년 참여 희망 학생 총 13명을 대상으로 꿈키움 진로교실을 운영했다.
꿈키움 진로교실 프로그램은, 자신의 장점을 파악하고 자신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형성하도록 하였으며, 일과 직업 세계에 대한 올바른 이해 증진 및 공동체 생활에 대한 이해와 타인에 대한 긍정적인 시각을 키우도록 기획되었다.
직업 교육 2회, 특수분장사, 자율주행, 로봇공학자 등 8개의 직업체험을 교내에서 수행하였으며, 직업적성검사를 통해서 본인의 적성에 맞는 직업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5학년 학생은, “아침에 일어나는 게 힘들었지만, 첫 수업을 듣고 흥미가 생겼다. 매번 다른 주제로 직업체험을 하니 좋았고 다음 날은 어떤 체험을 할지 기대가 되었다. 이번 활동을 통해서 내가 하고 싶은 일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해보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원규 교장은, “학생들이 이번 직업체험을 통해 향후 진로 선택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이런 좋은 체험활동이 지속하도록 추진되었으면 좋겠다.” 하였다.
- 이전글정보센터, 하반기 평생교육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23.08.18
- 다음글경산시-경상북도교육청 ‘경산시 학교복합시설 설치 협약식’ 개최 23.08.13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