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량초 사랑Up!Go!봉사단 기부 및 봉사활동
페이지 정보
본문
압량초등학교(교장 김장미)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8월 23일(수) ~ 8월 24일(목) 양일 간 사랑Up!Go!봉사단(이하 봉사단)의 이웃 나눔 실천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단의 이웃 나눔 실천은 경산시백천사회복지관과 함께 진행했으며, 1학기 동안 학생들이 준비한 위생 키트를 기부하고, 어르신 가구를 위한 도시락 전달하는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나눔 활동을 위해 학생들은 상반기 교내에서 자원봉사자 교육을 받고 기부 물품을 준비했으며, 소중한 방학을 이용해 외부 자원봉사활동에 나섰다.
봉사단에 처음 참여한 4학년 손 모 학생은, “이번에 학교 밖에서 하는 자원봉사활동을 많이 기대했다”면서 “어르신께서 정말 고맙다고 말씀해주시고, 웃으면서 인사를 받아주시니 정말 기분이 좋았고, 내가 직접 준비한 물품들을 기부도 하고 도시락도 전달하니 보람이 있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김장미 교장은,“이번 봉사단의 자원봉사활동은 코로나 19 발생 이후 3년 만에 진행된 외부 자원봉사활동으로 학생들이 많은 기대를 했다”며, “봉사활동은 단순히 교내에서 교육받는 것을 넘어서 실제로 경험하고 활동하면서 학생들이 보람을 느끼고, 인성 함양과 더불어 성취감과 따뜻한 마음을 얻는 소중한 기회이기 때문에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인성 함양과 좋은 성취감을 얻을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이수자 기자
- 이전글우리 땅 우리 섬, 독도를 가다 23.08.26
- 다음글경산교육지원청, 남성초에서 전시 대테러 화재 대피 훈련 실시 23.08.26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