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촌초 기상청과 함께하는 날씨체험 캠프
페이지 정보
본문
와촌초등학교(교장 유영희)는, 9월 12일(화), 1~5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기상청과 함께하는 날씨체험 캠프』를 실시했다.
날씨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날씨에 대한 궁긍증을 해소하기 위하여 운영된 이번 교육에는 기상청에서 전문강사가 방문하여 날씨와 관련된 기초 용어를 배우고 비와 바람이 어떻게 생기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기상체험버스에서 기상캐스터 체험, 번개 생성 원리 체험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었다.
캠프에 참여한 5학년 학생은, “평소 날씨의 변화에 대해 궁금해 했었는데 이번 기상교육을 통해 날씨가 우리 생활에 많은 영향을 준다는 것을 알 수 있었고, 기상 정보를 올바르게 사용하는 방법을 알게 되었어요.”라는 소감을 말했다.
유영희 교장은, “생활밀착형 주제 중심 프로그램 운영을 통하여 학생들의 지식의 외연을 확장할 수 있는 교육활동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 또한, 관계기관 연계 교육 프로그램 참여를 통하여 상생과 협력, 공유의 가치를 느끼고, 건전한 민주시민의 일원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수자 기자
- 이전글경산과학고 전국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수상 23.09.16
- 다음글경산고, 경북청소년수련원에서 숙박형 야영수련활동 실시 23.09.14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