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중‘사랑 업(UP)고(GO)’봉사단 배움을 삶으로 실천
페이지 정보
본문
경산중학교(교장 이춘기) ‘사랑업(UP)고(GO) 봉사단’ 학생들 과 경산중학교 학부모회 30여 명이 연합하여, 10월 7일(토) 환경정화 플로킹 봉사활동을 했다.
플로킹은 스웨덴어의 plocka upp(이삭을 줍다)+jogging(산책)의 합성어로 산책하며 쓰레기를 줍는 환경운동을 의미한다.
이번 봉사활동은, 경산시민들이 많이 이용하며, 바로 학교 옆에 있는 남매지 일대를 걸으며 주변에 있는 각종 생활 쓰레기와 담배꽁초 등 오염물을 수거해 더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는 지역사랑을 실천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 또한, 아름다운 남매지를 배경으로 친구들과, 학부모와 다정하게 사진도 찍으며 아름다운 추억을 쌓기도 했다.
참가한 한 학생은, “가까운 곳임에도 불구하고 평소에 관심을 갖지 않은 곳을 책임감을 느끼며 환경정화 활동을 해봄으로 나도 혹시 아무 생각 하지 않고 쓰레기를 버린 적은 없었는지 반성하는 시간도 되었습니다. 앞으로 봉사활동이라는 목적이 아니라 깨끗한 우리 지구를 만들기 위해 종종 플로킹 활동을 해야겠습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경산중학교 이춘기 교장은, “오늘 실천한 플로킹 봉사활동이 주변과 환경을 살피는 안목을 길러줌으로써 실천하는 봉사 교육의 시작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작지만 큰 힘을 발휘할 것이라 생각합니다.”라고 격려를 했다.
이수자 기자
- 이전글경산시 어린이집 자연사랑 그리기 대회 개최 23.10.12
- 다음글(재)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 소프트웨어 교육 프로그램 「42경산」1기 교육생 모집 23.10.11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