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경산시장배 줄넘기대회 성료 '몸도 점프!, 마음도 점프!'
페이지 정보
본문
‘제9회 경산시장배 줄넘기대회’가 15일 경산시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대회는 경산시와 경산시체육회가 주최하고 경산시 줄넘기협회 주관으로 열렸다. 총 1,500여 명의 선수와 대회 관계자가 참가해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맘껏 펼쳤다.
개회식은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개회 선언 △경산시 줄넘기협회장 대회사 △경산시장 격려사 △주요 내빈 축사 △선수대표 선서 △기념 촬영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개인전(1회선 한번뛰기 등 5종목), 2인전(번갈아 뛰기 등 2종목), 단체전(4인스피드 릴레이 등)으로 나뉘어 경기를 치른 후, 기록에 따라 메달과 상장을 수여했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이번 9회째를 맞는 경산시장배 줄넘기대회를 통해 다양한 계층의 선수들이 화합과 친목을 다지는 뜻깊은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면서 “줄넘기를 비롯한 다양한 생활체육을 시민들이 즐길 수 있도록 체육시설 인프라 확충 및 생활체육 교실 운영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다하겠다”고 했다.
줄넘기는 남녀노소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쉽게 할 수 있는 가장 대중적인 생활체육으로, 경산시 줄넘기 협회에는 19개 동호회, 1천여 명의 동호인들이 활발히 활동하고 있으며, 매년 동호인의 수가 증가하고 있다.
이수자 기자
- 이전글경산교육지원청, 전남 고흥청과 교육지도자 합동 워크숍 23.10.18
- 다음글경산교육지원청, 전 직원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 23.10.14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