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산초등학교. 사제동행 캠프‘학교 밖으로’운영
페이지 정보
본문
장산초등학교(교장 박중희)는 경상북도교육청 공모사업인 ‘교권존중 문화 조성을 위한 사제동행 캠프 – 학교밖으로’프로그램을, 10월 18일 네 번째 활동인‘중산지 플로깅’으로 마무리했다.
이 사업은 스승 존경 풍토를 조성함으로써 교원의 명예와 자긍심을 높이고,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여 교육을 질을 제고 하고, 또 교육구성원의 관계 개선을 통해 상호존중 문화를 조성하고자 실시되었다.
프로그램은 4월 성암산 트래킹으로 봄철의 자연을 느끼며, 실과 ‘가정생활과 안전’과 가족사랑 및 우리 마을 체험학습과 연계한 5월 경산 중앙시장 투어, 우리끼리라서 더 재미있는 6월 대구 이월드 체험, 환경교육주간과 연계한 10월 중산지 플로깅으로 운영되었다.
학생들은 우리 반만의 활동에 대해 기대하며 아주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학교 밖으로 나간다는 점과 우리만의 추억을 만드는 것에 대해서 좋은 점수를 얻었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6학년 학생은 “우리 반이 특별한 반이 되어 좋아요. 평생 기억에 남을거에요.”라며 참여 소감을 말했다.
박중희 교장은, “최근 여러 이슈로 교육구성원들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와중에 사제동행 활동을 통해 사제 간의 관계를 회복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고 했다.
김상열 기자
- 이전글도박은 멈추고 환경은 살리자 23.10.21
- 다음글경산 자인학교 타모리 국악 예술단 공연을 함께 누리다 23.10.19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