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현초 수석교사와 함께하는 도담 도담 칼림바 교실
페이지 정보
본문
삼성현초등학교(교장 이원규)는 경상북도교육청 공모사업인 교권 존중 문화 조성을 위한 사제동행 프로그램인‘도담도담 칼림바 교실’활동을,
4월부터 11월까지 매주 목요일 점심시간에 4학년 12명의 아동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 사업은 코로나 19로 인한 심리‧정서 및 사회성 결손 회복이 필요한 아동들을 대상으로, 칼림바 악기 연주 기능을 배우고 사제 간의 행복한 관계를 형성하는 행복 교육이다. 사제동행 프로그램을 통해 스승 존경 풍토를 조성하며, 아울러 교원의 명예와 자긍심 고취로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여, 교육의 질을 제고하고 교원, 학생, 학부모 등의 관계 개선으로 상호존중 문화를 조성하고자 하는데 목적이 있다.
프로그램은 4월부터 11월까지 매주 목요일 점심시간에 4학년 12명의 자존감이 부족한 아동을 대상으로, 칼림바 기능을 익히고 발표 기회를 주며, 악기 연주 발표회를 통해 자신감을 회복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유도하여 사제 간의 행복한 관계를 형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운영했다.
사제동행 ‘도담도담 칼림바 교실’에 참여한 4학년 김민정 학생은, ‘수석선생님과 함께하는 행복한 칼림바 교실에서 칼림바 기능도 익히고 발표 기회도 가지면서 자신감도 회복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이 되었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이수자 기자
- 이전글어린이 신나당 섭취 줄여요 23.10.28
- 다음글경산압량초, 올해도 풍년 우리는 꼬마 농부 23.10.27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