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과학고 제12회 에너지환경탐구대회 최우수상, 장려상
페이지 정보
본문
경산과학고등학교(교장 김덕남) 제12회 에너지 환경 탐구대회에서 최우수상(삼성엔지니어링 대표이사상), 최우수 지도교사상(삼성엔지니어링사장상) 및 장려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삼성 엔지니어링 꿈나무 푸른 교실, 환경부, 교육부, 한국교육방송공사(EBS), 국내 최초 사회환경교육 전문기관으로 출범한 공익법인이자 NGO인 (사)환경교육센터에서 주최·주관·후원한 이번 에너지환경탐구대회는 우리 사회의 다양한 환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창의적인 결과물을 만들어 공유하는 대회이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생명과학탐구동아리‘타조행동심리학분석실험실’(이하 생명과학동아리)은 김민재, 도가연, 허찬, 조은수, 장준호, 황두현 학생과 김준호 지도교사가 참여하였으며,‘애플민트 추출물을 통한 푸사리움 저해제’를 주제로 탐구 활동을 펼쳐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자체적으로 알아낸 배합 비율로 제작한 고형비료 속에 애플민트 추출문 성분을 넣어 푸사리움 저해제를 만들었으며, 이 과정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여 발표하여 박수를 받았다.
장려상을 수상한 화학탐구동아리 ‘A.U.Stein’(이하 화학동아리)은, 우연서, 배준영, 안창윤, 나현준, 최영준 학생과 이황기 지도교사가 참여하였다.‘생분해성 한천배지를 이용한 해양 유류 방제법 연구’를 주제로 탐구를 진행하여, 한천배지를 통한 친환경 유류 방제법을 고안해 내었고, 연극을 통한 창의적인 발표로 이를 설명하여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경산과학고등학교는 학생들의 예비 연구자 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해, 과학 체험 활동 및 대회 활동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으며, 특히 ‘과고에서 과고하기, 천체 관측 교실’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지역사회 학생들이 가진 과학에 대한 흥미를 증진시키고 있다. 더불어 학생들의 과학적 창의력을 신장하는 기초·기본 교육도 활발히 진행하여 지역사회 인재 양성에 적극적으로 기여하고 있다.
이성수 기자
- 이전글삼성현중학교 학교 부문 1위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상 수상 23.11.22
- 다음글문명의 꽃, 운은컵 화려한 마무리 23.11.22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