끼 Job go! 꿈 Job go!
페이지 정보
본문
삼성현중학교(교장 이정미)는 4월 29일(월) 2024학년도 자유학기 진로탐색활동의 하나로 1학년 학생 200명을 대상으로 ‘끼 Job go! 꿈 Job go!’ 전일제 진로체험을 했다.
이번 체험은 자유 학기를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꿈과 끼를 발산하고, 급변하는 직업 세계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미래 핵심역량을 갖추기 위해 마련되었다.
오전에는 ‘보컬리스트와 함께하는 콘서트’라는 주제로 공연과 장기 자랑을 펼쳤다. 학생들은 좋아하는 노래에 환호하면서 쌓였던 피로감을 해소했다. 특히, 장기 자랑에서 친구들의 멋진 댄스와 연주를 보면서 뜨거운 호응을 보내기도 했다. 오후에는 ‘2050 AI 미래학교’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학생들은 평소 궁금했던 GPT를 활용하여 AI 미술 작품을 만들면서 미래 일자리 생태계의 변화를 미리 맛보았다.
체험에서 학생들은 전문직업인에 대한 생생한 경험담을 들으며 자신의 꿈과 끼를 찾고 미래를 설계하였고, 인공지능과 좀 더 가까워지는 시간을 가졌다. 무엇보다 모든 프로그램에 학생 전원이 적극적이고 자발적으로 참여함으로써 교육적인 효과가 극대화되었다.
이정미 교장은, ”이번 진로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잠재력을 발현하고 미래 핵심역량을 키워 창의성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 다양한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했다.
이성수 기자
- 이전글제23회 경상북도협회장기 태권도대회 남중부 전문선수부 3위 24.05.03
- 다음글진성초 독도연구회, 독도 사랑 캠페인 24.04.3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