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현중 진로연계교육과정 무대 연극 체험 프로그램 실시
페이지 정보
본문
삼성현중학교(교장 이정미)는 진로연계 교육과정의 하나로 3학년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무대 연극 체험프로그램을 12월 5일부터 6일간에 걸쳐 진행했다.
이번 체험프로그램은, 내실 있는 전환기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상급 학교 진학에 대한 불안감을 완화 시키고 문화 예술과 콘텐츠를 접목해 학생들의 진로에 대한 흥미와 적성을 발견하고 예술적 감수성을 키우기 위해 마련되었다.
무대 연극 체험프로그램은 연극 분야에서 활동하는 전문 강사들이 직접 학교를 방문하여 연극의 기초부터 실전까지 지도하였으며 학생들은 직접 무대에 서보는 경험을 통해 연극 제작 과정을 체험하고 자신의 역량을 시험해 볼 수 있었다. 또한, 연극 준비 과정에서 다른 학생들과 협력하여 공연을 준비함으로써 팀워크와 협업 능력을 키울 수 있었다.
이정미 교장은, “이번 무대 연극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숨겨진 재능을 발견하고 다양한 진로 가능성을 모색할 수 있었다”며, “예술을 통해 감성을 키우고 미래의 문화 예술 분야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다양한 잠재력을 개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성수 기자
- 이전글신체 튼튼 마음 튼튼 스포츠클럽(줄넘기) 대회 24.12.17
- 다음글경산 서부초, ‘마음 열고 다 함께’ 한마당 축제 24.12.17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