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평초 2025학년도 교내 학생과학탐구대회 개최
페이지 정보

본문
정평초등학교(교장 박현주)는 2025학년도 교내 학생과학탐구대회를 했다. 이번 대회는 학생들의 과학적 탐구력·창의력·상상력을 기르며, 꼬마 과학자로서의 잠재적인 과학적 역량을 드러내는 데에 목적이 있다.
대회는 과학 미술, 과학 독서, 과학 토론, 창의 융합 네 개의 영역으로 개최되었다. 과학 미술에서는 ‘과학 기술과 자연 생명의 조화’라는 주제에 맞추어 학생들이 생명 및 자연과 조화된 미래의 이상적인 발전상을 상상하여 하얀 도화지에 과학적 상상력을 펼쳤다. 과학 독서에서는 학생들이 습득된 과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창의적인 견해를 표현하여 과학적 사고력을 멋진 글로 서술했다.
한 편, 5, 6학년 희망 학생을 대상으로 과학 토론, 창의 융합이 진행되었다. 2인 1팀으로 학생들은 과학적 역량과 소통·협업을 통해 높은 수준의 영역에 도전했다. 과학 토론에서는 과학적 논제에 주장을 확립하고, 알맞은 근거를 마련하여 주장을 펼쳤다. 각 팀에 대한 질의·응답을 통해 예의를 지키면서도 품격 있는 발전적인 논의를 주고받았다. 창의 융합에서는 학생들이 디지털 도구를 활용하여 탐구 문제를 해결하는 작품을 기획하고, 설명서와 최종 산출물을 작성했다. 이를 통해 종합적인 과학적 사고력과 문제 해결력, 과학 보고서 작성 능력을 함양할 수 있었다.
대회를 마무리하며 박현주 교장은, “학생들이 과학적 탐구력과 창의력을 마음껏 뽐낼 수 있는 장을 마련할 수 있어 큰 보람을 느낍니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종합적인 과학적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학교 차원에서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라는 소감을 말했다.
이성수 기자
- 다음글경산시립도서관,『도서관의 날· 도서관 주간』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 25.03.2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