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HiVE) 성과공유회개최
페이지 정보
본문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15일 인터불고CC에서 대학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HiVE) 성과공유회」를 했다.
이날 성과공유회는, 경산시 및 대경대학교, 호산대학교 등 많은 대학 관계자와 경산산업단지관리공단,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경산중앙병원 등 지역의 관계기관이 대거 참여해 지역발전을 위한 성과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계기가 됐다.
2023년 실적 발표로 새로운 평생학습 분야 발굴과 경산시 전략사업에 맞추어 인재 양성을 위한 학과 개편을 중점적으로 다루고, 특화교육 및 지역 사회공헌 우수사례 발표와 함께 토론과 질의응답을 통해 2024년 추진사업에 접목을 시키기도 했다.
특히, 지역사회공헌 우수사례로 SNS 홍보와 디지털 활용능력 제고를 위한 소상공인 및 취약계층 디지털 전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소상공인의 경쟁력을 강화했다.
‘경산시 치유의 숲' 휴관일을 활용한 인지능력 향상과 뇌파 상담 등 시니어 케어 프로그램과 경로당 및 마을회관 등을 찾아가는 맞춤형 키오스크 체험프로그램으로 현장에서 많은 박수와 갈채를 받았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시민 모두가 풍요롭고 활력 있게 사는 것이 진정한 공직자의 본분으로 평생학습을 활성화해 시민의 삶을 지키고 빛나게 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했다.
한편, 2023년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HiVE)은 교육부 공모사업으로 지역 내 전문대학(대경대학교·호산대학교)과 경산시가 컨소시엄을 구성해, 지역 수요 중심의 산·관·학 일체형 미래 융합 교육모델 개발 및 운영을 위한 사업이다. 2023년에 선정돼 대학의 유휴공간과 공공시설을 활용한 평생학습 강좌 및 전문직업교육(27개 강좌, 1,700명)과 지역 특화 전략사업 인재 양성을 위한 학과 개편(2개 대학 / 6개 학과 / 300명)으로 시민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성수 기자
- 이전글경산시, 노후 경유차 조기 폐차 지원사업 실시 24.02.20
- 다음글경산시 도시계획위원회 위원 위촉식 개최 24.02.19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