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 권영국 교수, 2024년 로봇산업발전 유공자 선정 > 영천뉴스

본문 바로가기
현재날짜 : 2025-01-03 회원가입 로그인
사이트 내 전체검색
영천뉴스

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 권영국 교수, 2024년 로봇산업발전 유공자 선정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경일신문
댓글 0건 작성일 24-10-27 05:39

본문

한국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 권영국 교수가 1023,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로봇행사인 ‘2024 로보월드(ROBOT WORLD)’에서 로봇산업분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이번 수상은, 지난 과학기술진흥유공자, 발명진흥유공자 표창에 이은 권 교수의 지속적인 연구와 혁신을 통해 로봇 기술의 발전과 상용화에 크게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다.

권 교수는 로봇 산업 분야에서 위치 관제를 통한 안전 환경 개선과 자동화 시스템 관련 로봇 기술 연구를 선도해왔으며, 특히 로봇 기술을 실제 산업 현장에 적용하는 데 중점을 둬 산업 전반에 걸친 혁신을 이끌어왔다.

또한, 권 교수는 최근 제59회 전국기능경기대회의 산업용 로봇 직종에서 심사위원으로 활약하며 대구 선수단이 우수한 성적을 거두는 데 이바지하여, 대구광역시로부터 공로 표창을 받은 바 있다. 전국기능경기대회는 국내 기술 인재들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중요한 대회로, 로봇 기술 분야에서 심도 있는 평가와 지도를 통해 대회의 성공적인 운영에 이바지했다.

권 교수는 이번 수상을 통해, “로봇 기술의 발전과 로봇 분야의 전문 인력 양성을 통한 산업 경쟁력 강화에 함께 힘써주신 로봇캠퍼스 교직원에게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로봇 기술이 다양한 산업에 널리 적용될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최무영 학장은, “로봇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이론뿐만 아니라 현장 실무 능력을 갖춘 전문가들이 필요하다라며, “이를 위해 교수들이 각 분야의 전문가로서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현장 교육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로봇캠퍼스는 산업 현장에서 즉시 적용 가능한 실무형 교육과정을 도입해 로봇 기술 인력 양성과 산업체 간의 연계성을 강화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산업체와의 협력을 통해 현장 맞춤형 교육을 지속해서 발전시켜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는 2025학년도 2년제 학위과정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국내 유일 로봇 특성화 대학으로 매년 총 100명의 소수정예 신입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s://www.kopo.ac.kr/robot)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진기영 기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많이본 뉴스
  계기교육으로 따뜻함(溫)을 나누는 학교
  경산시 스마트 경로당 개통식 개최
  영천시, 2024년 지역개발사업 추진실적평가 ‘최우수상’ 수상
  경산시, 안전웹툰 속 주인공 '두리번과 무모' 캐릭터로 재탄생
  영천시새마을회, 2024년 영천시 새마을운동 종합평가대회 개최
  영천시, 2025년 신년 화두‘창도약진(創道躍進)’발표
  사동중 뮤지컬 영웅으로 한 해를 마무리
  경산교육이 비상하는 한 해가 되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
  더 풍요롭고 살기 좋은 청도를 향한 도전
  푸른 뱀의 기운을 받아 한층 성장하는 의회가 되겠습니다.
  내일이 더욱 설레는 경산을 위해, 시민 가까이에서 열린 자세로 힘껏 나아…
  영천시, 제21대 이정우 부시장 취임
  새로운 길을 열고 힘차게 도약하며*, 더 큰 영천으로 나아갈 것
  2025년 5월 개관을 앞둔 임당유적전시관, 제1호 유물기증식 개최
  동해선(삼척~포항) 개통으로 영천~강릉 구간 ITX-마음 투입
  경산 신한리 근대가옥 경상북도 등록문화유산 제2호 등록
  browse this site

Copyright ⓒ www.kiinews.com. All rights reserved.
창간:2013.01.7   등록번호:경북 다 01426    발행인 : 이병희    편집인 : 이성수    인쇄인 : 장용호
회사명:주)경일신문   대표자 : 이병희   등록번호 : 515-81-46720   소재지: (38584) 경북 경산시 박물관로7길 3-14 103호
전화번호 : 053-801-5959   이메일 : gstime595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