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기 청도여성대학원 개강
페이지 정보
본문
청도군(군수 김하수)은 지난 7일 여성회관 종합교육장에서 수강생 과 내빈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기 청도여성대학원 개강식을 가졌다.
청도여성대학원은, 민선 8기 군수 공약사업인 ‘청도 여성대학 확대 운영’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사업으로서, 올해로 38기에 걸쳐 3,760여 명의 졸업생을 배출한 청도여성대학 수료생들과 지역 여성의 높아진 교육 욕구에 부응하고 창의적인 교육도시를 만들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이번 제2기 청도 여성대학원은, “여성의 잠재능력 개발 및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라이프 코치(Life coach)인재 양성” 과정으로 오는 12월 14일까지 매주 목요일에 수업이 진행된다.
이는 여성으로서의 강점을 활용하여 미래비전을 설계해보는 교육을 통해 지역 여성인재를 적극 배출하고, 군민 의식 선진화를 위한 평생학습지도자 리더로서의 성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다양한 체험·현장교육과 그룹토의, 리더십 워크숍 등도 준비하고 있어 수강생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제2기 청도 여성대학원에 오신 분들은 청도의 인적자원으로서 역사에 길이 남을 일을 하실 분들이다. 청도군에서는 평생교육에 대한 성장 사다리를 준비해 놓았으며, 삶을 살찌우고 스스로 이 성장 사다리에 한분 한분 모두 올라갈 수 있도록 행정에서 더욱더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갑수 기자
- 이전글대한노인회 청도군지회 여성회 총회 개최 23.09.09
- 다음글주민이 주도하고 주민이 주인공 청도군 소규모 「농촌축제」 축제 23.09.09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