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북터널 추진위원회 구성 및 발족
페이지 정보
본문
청도군(군수 김하수) 각북면은, 지난 12일 각북면의 오랜 숙원사업인 각북터널 개설을 위한 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발족식을 개최했다.
각북터널추진위원회는 현재 각북면과 대구 달성군 가창면을 연결하는 터널을 개설하기 위해 만들어진 추진위원회로, 2003년 3월 최초 구성된 이후 별다른 실적이 없이 명맥만 유지해 오던 위원회를 주민들의 강력한 의지로 재구성하여 발족 총회를 가지게 되었다.
각북터널 추진위원회 위원장으로는 박복로 위원장이 추대 되었으며, 부위원장과 감사, 운영위원 등 다수 임원진을 선출하는 등 추진위원회의 첫발을 내디뎠으며, 주민들의 자발적인 노력과 특별한 관심을 가지라는 의미에서 각북면장으로부터 위촉장도 전수 받았다.
각북터널이 개설되면 청도와 대구 간 통행시간 단축과 유동인구가 점점 늘어남은 물론 대구주민의 제2의 생활권으로 급부상할 것으로 기대되며, 주민들의 삶의 질 개선에도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추대된 박복로 위원장은, “각북터널 개설이 얼마나 오래 걸릴지는 알수 없으나 앞으로 미래의 우리 자녀들에게는 오랫동안 지켜온 각북을 좀 더 잘 살 수 있는 여건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으며, 위원들과 함께 터널개설을 위해 모든 방법을 동원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상옥 각북면장은, “각북면의 오랜 숙원사업인 각북터널이 위원들의 손에 달렸으며, 앞으로 각북터널 추진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주민 모두의 마음을 모아줄 것”을 당부했다.
이갑수 기자
- 이전글청도군 농·특산물 미주지역 수출 활성화 23.10.14
- 다음글인플루엔자(독감) 예방접종 실시 23.10.11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