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보일러 지원으로 따뜻한 겨울준비
페이지 정보
본문
청도군(청도군수 김하수) 매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맞춤형복지팀은 지난 1일 지역 내 취약계층을 방문하여, 보일러 교체, 집안 대청소 등 주거환경개선사업을 했다.
대상 가구는, 청장년층 장애인 자녀를 돌보는 어르신 가구로 재래식 아궁이를 사용해 매우 불편하고, 추워지는 겨울철을 맞이하여 보일러 설치가 절실한 상황이었다. 이에 협의체 위원들은 보일러 설치와 함께 몸이 불편한 어르신을 대신해 집안 곳곳을 청소하고 불편한 점이 없는지 세심하게 살폈다. 또한, 대상 가구 이외의 다른 취약계층 세대에도 보일러 수리, 전등 교체, 집 안 청소 등 지역사회를 위한 따뜻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박종수 위원장은,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대상자가 따뜻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겨울을 날 수 있게 되어 뿌듯하다. 앞으로도 매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손길이 필요한 이웃이 있다면 언제든 달려가겠다.”라고 말했다.
유경미 매전면장은, “겨울을 앞두고 소외된 이웃들의 겨울나기가 걱정되었는데 따뜻한 마음으로 모두 힘을 모아주심에 감사드리며,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전념해 모두가 살기 좋은 행복 매전을 만들어 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갑수 기자
- 이전글제27회 청도군민의 날 및 제72회 군민 화합 한마당 체육대회 23.11.04
- 다음글청도군보건소, 2023년 임산부 가족 힐링캠프 운영 23.11.01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