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기쁨 행복한 마음 청도군 2023 장애인 한마음 체육대회
페이지 정보
본문
(사)청도군장애인연합회(회장 최미숙)는, 지난 30일 청도국민체육센터에서 장애인들의 화합을 다지는 한마당 축제인 ‘2023 청도군 장애인 한마음체육대회’를 했다.
장애인 한마음 체육대회는, 청도군 장애인 가족의 대표적인 행사 중 하나로서, 장애인 가족이 함께 어우러져 장애와 비장애의 차별과 편견을 없애며 지역 사회에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체육활동을 통하여 장애인들의 신체적, 정신적 발전을 촉진하고 우정과 화합을 다지는 대회다.
이날 대회는, 김하수 청도군수를 비롯하여 김효태 청도군의회 의장, 장애인단체장, 장애인 회원과 가족, 자원봉사자 등 250여 명이 참석해 대회 개최를 축하하였고, 활력 넘치는 체육대회로 서로 단합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회 1부 행사는, 식전공연인 민요와 색소폰 연주를 시작으로 장병술 이사의 개회 선언과 최미숙 장애인연합회 회장의 대회사, 군수와 군의장의 축사 순으로 진행되었고, 본 행사인 2부 행사는 초청 가수 공연을 시작으로 공굴리기, 줄넘기 등 4개 종목의 레크리에이션 경기와 경품 추첨을 끝으로 마무리되었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축사에서, “2023 청도군 장애인 한마음 체육대회 개최를 축하드린다.”라고 말하며, 시각, 청각, 언어의 3가지 장애를 극복한 위인인 헬렌켈러의 ‘세상은 고통으로 가득하지만, 그것을 극복하는 사람들도 가득하다.’라는 말을 인용하여 “장애라는 고통을 이겨내고 모든 장애인 가족 여러분들이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재정적, 사회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으며, 장애로 차별받지 않는 행복하고 아름다운 사회를 만들어 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갑수 기자
- 이전글제3기 경북도민 행복대학 청도군 캠퍼스 학위수여식 개최 23.12.06
- 다음글한국자유총연맹 청도군지회, 제주도 안보현장 견학 23.12.03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